경영/직무

당신의 꿈을 향한 도전! 행복한 성공 파트너 한국인터넷교육이 함께합니다.
  • HOME >
  • 교육과정소개 >
  • 경영/직무
  • > 경영전략

커피로부터 배우다! 롱런 전략의 비밀 15가지

 환급과정 
강사
김민주
유형
경영전략
교육시간
17 시간
접수기간
2017.09.19~2017.10.10
교육기간
2017.10.12~2017.11.11
교재
선택 교육대상 교육기간 접수기간 교육비
근로자카드 2017.10.12~2017.11.11 2017.09.19~2017.10.10 64,600원
일반과정 대기업 중견기업 우선지원대상기업 2017.10.12~2017.11.11 2017.09.19~2017.10.10 77,520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선택 구분 수강료 지원금액
VOD 77,520원 0원
총 결제금액
VOD
77,520원
지원금액
0원
77,520

과정소개

커피는 2천 년의 소비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분화, 확장하는 과정을 통해 단일 아이템으로서는 엄청나게 다양한 산업적 진화 사례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본 과정은 이론만이 아닌 실제 커피 산업 전반의 산업화 과정을 소재로 롱런을 위한 전략적 원칙과 구체적 방법론을 알기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1. 사례를 통해 롱런하는 기업 및 브랜드의 핵심 성공 요인을 파악하고, 장수 기업의 롱런 전략을 분석할 수 있다.
2. 롱런하는 브랜드를 위한 가치 창조 및 차별화 전략을 파악하고, 기업이나 조직에서 활용가능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끊임 없는 성장과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위기에 강한 기업으로 성장하며,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살아남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80% 이상 필수 (80% 미만 시 미수료)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합산60점 이상
- 시험 40%, 과제 50%, 진행단계평가 10%반영

수업방법

웹기반학습

출석인증방식

로그인 후 차시별 80% 이상 학습 방식

특징및장점

- 커피 산업을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여 롱런 원칙 및 시사점 도출
- 커피 사업의 스토리 및 학습자에게 익숙한 사례를 중심으로 내용 설계
- 관련 도서 집필 및 오프라인교육 노하우를 다수 축적한 SME

교재 및 참고문헌

없음

학습대상

- 비즈니스 전략 수립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의 임직원
- 신사업, 신상품 기획 업무를 추진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임직원

교수진

김민주

▶경력
리드앤리더(주) 대표이사
한국은행, SK그룹 및 SK에너지(주)
유달리커뮤니케이션즈(주) 대표이사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등
▶저서
<2012 트랜드 키워드>
<커피경제학>
<깨진 유리창의 법칙>

평가방법(수료기준)

시험_1 과제_1 진행평가_1
선다형 및 단답형 100점(20문항 출제, 각5점) - 자동채점 및 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합산60점 이상, 시험40% 반영)
서술형 100점(1문항 출제)-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합산60점 이상, 과제 50% 반영)
선다형 100점(10문항 출제, 각10점)-자동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합산60점 이상, 진행단계평가 10% 반영)

강의구성

목차 강의명 강의시간 동영상 파일
1차시 프롤로그 : 세계 최고의 롱런 아이템, 커피에서 배운다 61분 샘플보기  
2차시 친절을 넘어서 남다른 서비스를_서비스 품질 관리 72분
3차시 커피 가격은 원두가 결정하지 않는다_가격 전략 55분
4차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커피, 코피루왁_럭셔리 전략 50분
5차시 커피의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_브랜드 전략 63분
6차시 기발함으로 다가가는 커피 인지도 구축_프로모션 전략 44분
7차시 마시는 커피, 보는 커피, 듣는 커피_오감 마케팅 60분
8차시 문화와 결합한 감성적인 설득_스토리텔링 전략 44분
9차시 제3의 공간, 제품을 넘어서 문화 공간으로_매장 전략 53분
10차시 커피믹스에서 캡슐커피까지_제품 개발 전략 61분
11차시 맥도날드는 왜 맥카페를 만들었을까_위기 관리 52분
12차시 윤리적 소비자를 위한 코즈커피_윤리 경영 57분
13차시 커피 용품의 친환경적 진화_환경 경영 52분
14차시 강릉이 커피 도시가 되기까지_지역 브랜딩 및 활성화 전략 55분
15차시 스타벅스와 일리 사례로 보는 롱런 기업의 전략 62분
16차시 롱런하는 외국 커피 기업의 성장 전략 46분
17차시 에필로그 : 신뢰받는 기업이 롱런 기업이 된다 58분

수강후기

0개의 수강후기가 있습니다.

번호 제목 만족도 작성자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