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교육과정소개 >
  • 경영/직무
  • > 보건/의료직무

[의료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 교육] 환자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의료인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강사
최정아
유형
보건/의료직무
교육시간
8 시간
접수기간
2020.06.30~2020.07.06
교육기간
2020.07.08~2020.08.07
NCS직무분류
(02010101) 경영기획
교재
선택 교육대상 교육기간 접수기간 교육비
일반과정 2020.07.08~2020.08.07 2020.06.30~2020.07.06 30,400원
도움말
선택 구분 과정명 수강료 지원금액
교육비 [의료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 교육] 환자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의료인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30,400원 0원
※ 수강신청 기준은 [키내카] 사이트 기준으로 합니다(개강 3~4일전 접수마감)
※ 위 수강신청기간 내 HRD-Net에 수강신청한 회원만 [선발]되며, 그 외 회원은 [미선발] 되며
[미선발] 회원은 키내카의 다음 접수기간을 확인 후 새로 수강신청하셔야 합니다.(키내카, HRD-Net 사이트 재접수)
교재구입은 필수는 아닙니다. 구입을 원하시는 경우 자부담이 발생하며 선택 부분 체크 후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 사업주환급과정 진행절차 및 환급금 문의는 교육원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로 가능하며 연계된 통장 잔액 확인은 필수입니다.(잔액부족시 수강신청오류 발생)
총 결제금액
VOD
30,400원
지원금액
0원
자부담금 30,400

과정소개

환자, 의사, 치료진 간의 의료상황에서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관계를 증진하고 치료과정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감화법과 대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감성리더십, 셀프리더십, 편리더십, 갈등다루기 등을 본 과정에서 다루게 됩니다.

학습목표

1. 병원조직의 특수성과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2. 의료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이해하여 그 요소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3. 의료커뮤니케이션의 과정과 기능을 이해하고 장애를 극복할 수 있다.
4. 성공적인 의료커뮤니케이션의 스킬과 올바른 태도를 습득할 수 있다.
5. 설득과 갈등해결의 커뮤니케이션을 적용할 수 있다.

수료기준

※ 환산점수 총점 60점 이상시 수료가능
※ 진도율 80% 이상 진행 필수 (1일 8차시 이상 불가)
평가항목 배점 평가비중 환산점수
진행평가 100점 20% 100점일경우 20점으로 반영
시험 100점 80% 100점일경우 80점으로 반영
총점 200점 100% 총점 100점 반영

패널티기준

출석인증방식

로그인 후 차시별 80% 이상 학습 방식

특징및장점

교재 및 참고문헌

없음

학습대상

- 병원 조직의 내부와 외부 구성원들을 총괄하며 재무적 성과를 창출하려는임직원
- 고객접점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담당자 병원
- 조직 내에서 서비스 전략을 설계하고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만족을 통해 병원의 가치를 증진시키려는 관리자

교수진

최정아
▶경력
현) ㈜씨에스에이치알솔루션
전) ㈜LS생활건강 화장품사업무

컴퓨터사양

[PC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Windows 8,10(최소 윈도우 XP)
- 브라우저 : Explorer 10 이상(과정에 따라 9도 가능)
- 콘텐츠 구동 S/W : Flash Player, Zoneplayer, 윈도우 미디어플레어어10,11
- 보조장비 : 동영상,텍스트,음성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컨텐츠이므로 사운드카드(SoundBlaster 16bit 호환), 스피커 또는 헤드셋

평가방법(수료기준)

진행평가_1 시험_1
선다형 100점(10문항 출제, 각10점)-자동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진행단계평가)
합산60점 이상, 진행단계평가20% 반영)
선다형·단답형·서술형 100점(21문항 출제,
선다형:20문항_각4점, 서술형:1문항_20점)- 자동채점 및 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진행단계평가)
합산60점 이상, 시험80% 반영)

강의구성

목차 강의명 강의시간 동영상 파일
1차시내가 알고 있는 공감화법, 제대로 활용하시나요?29분샘플보기
2차시내 마음처럼, 너의 마음을 읽어준다면32분
3차시환자의 이야기, 기쁨으로 들어라28분
4차시메러비언 법칙이 말하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29분
5차시감성 + 리더십을 발휘하면 인품이 쌓인다32분
6차시자기관리가 곧 환자 관리다31분
7차시갈등을 즐기는 방법29분
8차시유머로 환자를 대하고, Fun으로 조직을 활성화하라31분

수강후기

0개의 수강후기가 있습니다.

번호 제목 만족도 작성자 등록일
본 과정을 수강신청하시겠습니까?

<필독>


※ HRD-NET에서도 동일과정 수강신청 필수
※ 동일기간 최대 3개 과목 수강가능, 1년 최대 5개 과목 가능
※ 자비부담금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수강결제 가능!!
(단, 배움카드와 연계된 통장 안에 실제 잔액이 있을시 결제 가능O
잔액 부족시 수강신청 오류가 발생하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취소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