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교육과정소개 >
  • 경영/직무
  • > 보건/의료직무

[의료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 교육] 환자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의료인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강사
최정아
유형
보건/의료직무
교육시간
8 시간
접수기간
2019.11.08~2019.11.18
교육기간
2019.11.20~2019.12.19
NCS직무분류
(02010101) 경영기획
교재
선택 교육대상 교육기간 접수기간 교육비
일반과정 2019.11.20~2019.12.19 2019.11.08~2019.11.18 30,400원
도움말
선택 구분 과정명 수강료 지원금액
VOD [의료인을 위한 맞춤 서비스 교육] 환자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의료인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30,400원 0원
※ 교재구입은 근로자카드로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교재구입시 자부담이 발생되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구입하고자 하는 교재를 체크하셔서 수강신청 후 교재 결제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 사업주 지원규정(2019.1.22) 변경으로 인해 사업주환급과정으로 수강 진행시 사업장의 자부담금이 발생합니다.
진행절차 및 정확한 수강료 문의는 교육원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총 결제금액
VOD
30,400원
지원금액
0원
30,400

과정소개

환자, 의사, 치료진 간의 의료상황에서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관계를 증진하고 치료과정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공감화법과 대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감성리더십, 셀프리더십, 편리더십, 갈등다루기 등을 본 과정에서 다루게 됩니다.

학습목표

1. 병원조직의 특수성과 커뮤니케이션의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
2. 의료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이해하여 그 요소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3. 의료커뮤니케이션의 과정과 기능을 이해하고 장애를 극복할 수 있다.
4. 성공적인 의료커뮤니케이션의 스킬과 올바른 태도를 습득할 수 있다.
5. 설득과 갈등해결의 커뮤니케이션을 적용할 수 있다.

수료기준

※ 환산점수 총점 60점 이상시 수료가능
※ 진도율 80% 이상 진행 필수 (1일 8차시 이상 불가)

평가항목 배점 평가비중 환산점수
진행평가 100점 20% 100점일경우 20점으로 반영
시험 100점 80% 100점일경우 80점으로 반영
총점 200점 100% 총점 100점 반영

패널티기준

출석인증방식

로그인 후 차시별 80% 이상 학습 방식

특징및장점

교재 및 참고문헌

없음

학습대상

- 병원 조직의 내부와 외부 구성원들을 총괄하며 재무적 성과를 창출하려는임직원
- 고객접점에서 어려움을 겪거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 담당자 병원
- 조직 내에서 서비스 전략을 설계하고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만족을 통해 병원의 가치를 증진시키려는 관리자

교수진

최정아
▶경력
현) ㈜씨에스에이치알솔루션
전) ㈜LS생활건강 화장품사업무

컴퓨터사양

[PC사양]
- 운영체제 : windows 7 이상, Windows 8,10(최소 윈도우 XP)
- 브라우저 : Explorer 10 이상(과정에 따라 9도 가능)
- 콘텐츠 구동 S/W : Flash Player, Zoneplayer, 윈도우 미디어플레어어10,11
- 보조장비 : 동영상,텍스트,음성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컨텐츠이므로 사운드카드(SoundBlaster 16bit 호환), 스피커 또는 헤드셋

평가방법(수료기준)

진행평가_1 시험_1
선다형 100점(10문항 출제, 각10점)-자동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진행단계평가)
합산60점 이상, 진행단계평가20% 반영)
선다형·단답형·서술형 100점(21문항 출제,
선다형:20문항_각4점, 서술형:1문항_20점)- 자동채점 및 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진행단계평가)
합산60점 이상, 시험80% 반영)

강의구성

목차 강의명 강의시간 동영상 파일
1차시 내가 알고 있는 공감화법, 제대로 활용하시나요? 29분 샘플보기
2차시 내 마음처럼, 너의 마음을 읽어준다면 32분
3차시 환자의 이야기, 기쁨으로 들어라 28분
4차시 메러비언 법칙이 말하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29분
5차시 감성 + 리더십을 발휘하면 인품이 쌓인다 32분
6차시 자기관리가 곧 환자 관리다 31분
7차시 갈등을 즐기는 방법 29분
8차시 유머로 환자를 대하고, Fun으로 조직을 활성화하라 31분

수강후기

0개의 수강후기가 있습니다.

번호 제목 만족도 작성자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