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고객센터 >
  • 합격후기

합격후기

한국인터넷교육 합격 후기(소방설비기사기계분야) 등록일. 2021.01.02 | 글쓴이. 정규정 | 조회수. 552

안녕하세요. 제가 합격후기란에 후기를 쓰는 날이 오네요^^

 

2017년부터 건설현장에서 설비를 시작했습니다. 설비일을 하다보니 소방설비기사라는 자격증을 알게 되었고, 내일배움카드와 한국인터넷교육, 그리고 김종상교수님의 강의를 운좋게 알게 되었습니다. 

 

첫 수강은 2018년 9월이었지만 강의만 한 번 듣고, 일 핑계로 한동안 공부를 등한시하고 있다가, 2019년 8월 한달동안 온라인강의 한 번 듣고, 기출문제집을 구입하여 3회독하고 2019년 9월 4회정기필기시험에 응시하였더니, 운 좋게 붙었네요.

 

(무슨 시험이든지 특히 1차 필기는 기출위주로 3-4회독 하시면 쉽게 누구든지 붙으실것 같아요. 저도 붙은거 보면요 ㅎㅎ)

 

그렇게 운좋게 1차를 합격하고 보니, 2차 실기를 치려는데 실기공부를 해보지 않아서 난감했어요. 역시나 준비없이 치른 첫 시험에 24점이라는 점수가 ^^;

 

생각없이 처음엔 필기강의 한번 더 들으려고 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바보같은 생각이었어요. 다행히 저보다 먼저 준비하신 분이 2차 실기는 유체역학, 계산위주로 나오니, 김종상교수님 실기과목 수강하고 기출문제를 다독하라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실기강의 듣고, 기출문제집을 풀어보니, 대충 2차 실기문제에 대한 감이 잡히더군요. 두번째 2차실기 시험에서 54점이 나오더라구요. 그때 조금 자만해서 기출만 풀면 되겠다 싶어 7개년 기출문제만 3회독하고 세번째 본 시험에서 다시 점수가 40점대가 나와 좌절했습니다. ㅎㅎ

 

(확실히 2차실기는 기출문제만으로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확실히 기본강의로 기본개념 잡힌 상태에서 전반적인 이론이 정립된 다음,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야 될것 같습니다. 2차 실기문제는 약간 문제를 틀어놔서 무조건 외우는 것만으론 한계가 있더라구요. 꼭 기본강의 들으신 다음 문제 많이 풀어보세요.)

 

4번째 시험이 되니 이제 남은 시간도 얼마안되서 조급해지더군요. 그래서 이번이 마지막이란 생각으로 다시 기본강의 1번 풀고, 교재한번 정독하고 나서 기출문제집을 4-5번 정도 본것 같아요. 그전까지 기출문제를 본 시간이 있어서인지 한번 돌리는 시간이 점점 빨라져서 편했어요. 

 

그렇게 2020년 마지막 정기시험을 쳤는데 솔직히 지금까지 본 시험 중에 제일 느낌이 좋더라구요. 문제도 전보다 평이했어요. 하지만 2차 실기는 헷갈리기도 하고, 정답도 장담 못해서 반신반의하고 결과만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그러다 12월 31일 아침에 연락이 오더군요. 합격했다는 문자가 왜이리 기분좋던지, 일하던 중이라 정신없었는데 뒤늦게 문자를 보고 그날 하루종일 싱글벙글해지더라구요 ㅎㅎ

 

- 다른 좋은 강의도 많고, 자기한테 맞는 공부방법도 있으시겠지만,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내일배움카드, 한국인터넷교육, 김종상교수님의 필기,실기 기본강의를 그대로 따라가시면서 기출문제집만 구입해서 푸셔도 되고, 이제 문제풀이 강의도 무료로 제공되니 그것을 보셔도 되구요. 이대로 따라가시다 보면 생각보다는 쉽게 합격이라는 기쁨을 얻으실 수 있을것예요. 결코 쉽지만은 않지만, 그렇다고 따기 무지무지 어려운 시험은 아니라고 생각해요. 자격증 특성상 나이도 있고, 일도 바쁘신 저같은 분들이 준비하는 시험일거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다들 열심히 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으시시길 꼭 바라겠습니다. 저도 소방설비 전기분야, 소방설비관리사, 소방기술사를 목표로 더 정진해볼 생각입니다. 물론 한국인터넷교육, 김종상교수님 강의와 함께 해보려구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