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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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stomer Concept를 위한 밸류매니지먼트 전략 테크닉

근로자카드 
강사
정문국
유형
영업
교육시간
21 시간
접수기간
2017.06.19~2017.06.29
교육기간
2017.07.01~2017.07.31
교재
적립금
판매금액의 1%
선택 교육대상 교육기간 접수기간 교육비
근로자카드 2017.07.01~2017.07.31 2017.06.19~2017.06.29 56,700원
일반과정 대기업 중견기업 우선지원대상기업 2017.07.01~2017.07.31 2017.06.19~2017.06.29 90,000원
도움말
선택 구분 수강료 지원금액
VOD 56,700원 0원
총 결제금액
VOD
56,700원
지원금액
0원
56,700

과정소개

고객가치경영이란 무엇인가? 현장에서는 기업의 재화나 서비스를 많이 구입하는 우량고객, 단골고객 등에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고, 또는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까지 추구하는 고객중심적 사고가 고객가치경영을 의미하기도 했다. 지금까지 고객만족경영 체제의 핵심은 `고객을 위한 가치` 제공을 통해 고객을 위한 가치 창출을 위해 힘쓰고,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데 있었다. 그러나, 대응이 쉽지 않은 현재 시장 상황에서는 고객을 위한, 고객의, 고객에 의한 가치가 고려되어야 한다. 따라서 본 과정은 시장이 직면한 문제 해결을 위해 중요전략이나 내용들을 `고객가치경영 체제`라는 큰 그림 속에서 살펴보고, 고객만족경영을 어떻게 성공적으로 할 수 있는지를 학습한다. 그리고 과정 학습을 통해 현업에서 고객을 응대하고 관리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목표

1. 고객을 위한 가치로서의 관계 맺기에 대해 말할 수 있다.
2. 고객생애가치로서의 관계 맺기에 대해 말할 수 있다.
3. 고객에 의한 가치로서의 고객창조가치 방정식에 대해 말할 수 있다.
4. 성공하는 비즈니스의 기본 방정식과 비즈니스 계획의 첫걸음에 대해 말할 수 있다.
5. 회사의 강점과 약점 발견을 통해 고객의 보틀넥을 찾아 해결할 방안을 제시할 수 있다.
6. 비즈니스의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에 대해 말할 수 있다.

수료기준

진도율 80% 이상 필수 (80% 미만 시 미수료)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합산60점 이상
- 시험, 과제 각각 40%씩 총 80% 반영, 진행단계평가 20%반영
<시험:선다형 각5점_13문항, 약술형(1)10점_2문항, 약술형(2)15점_1문항/과제:서술형(1)25점_2문항, 서술형(2)50점_1문항/진행단계평가:선다형 각20점_5문항>

수업방법

웹기반학습, 동영상강의, 학습목표 및 학습정리 정독, 학습퀴즈

출석인증방식

로그인 후 차시별 80% 이상 학습 방

특징및장점

교재 및 참고문헌

없음

학습대상

고객 서비스 부문 종사자

교수진

정문국

▶경력
전) 스파이더인포네트윅교육원 OA,CG, WEB 강사
전) 정유니브MBA 경영, 마케팅, 텔레마케팅관리사 강사

평가방법(수료기준)

시험_1 진행평가_1 과제_1
선다형 65점(13문항 출제) -자동채점
약술형(1) 20점(2문항 출제) -강사채점
약술형(2) 15점(1문항 출제) -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합산60점 이상, 시험40% 반영)
선다형 65점(13문항 출제) -자동채점
약술형(1) 20점(2문항 출제) -강사채점
약술형(2) 15점(1문항 출제) -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합산60점 이상, 시험40% 반영)
선다형 65점(13문항 출제) -자동채점
약술형(1) 20점(2문항 출제) -강사채점
약술형(2) 15점(1문항 출제) -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합산60점 이상, 시험40% 반영)

강의구성

목차 강의명 강의시간 동영상 파일
1차시 제1차시 고객사로잡기 39분 샘플보기  
2차시 제2차시 관계관리 및 결별 (1) 34분
3차시 제3차시 관계관리 및 결별 (2) 38분
4차시 제4차시 관계 강화 39분
5차시 제5차시 고객 탐색 33분
6차시 제6차시 관계 맺기와 관계 관리 및 강화 (1) 36분
7차시 제7차시 관계 맺기와 관계 관리 및 강화 (2) 37분
8차시 제8차시 고객에 의한 가치 (1) 36분
9차시 제9차시 고객에 의한 가치 (2) 35분
10차시 제10차시 고객에 의한 가치 (3) 38분
11차시 제11차시 제품이 아니라 콘셉트를 잡아라 37분
12차시 제12차시 죽음의 계곡 극복 35분
13차시 제13차시 아사히야마동물원&아스쿠루 38분
14차시 제14차시 적절한 정보와 SWOT분석 38분
15차시 제15차시 STP와 3C, 그리고 MECE 38분
16차시 제16차시 사례를 통한 사업의 보틀넥 극복하기 36분
17차시 제17차시 사업 콘셉트 창조와 시장 개척사례 35분
18차시 제18차시 창의적 발상과 사업 응용 분야 파악 37분
19차시 제19차시 공감을 얻는 프레젠테이션 35분
20차시 제20차시 조직 인적관리와 이익 38분
21차시 제21차시 커뮤니케이션 성공확률 높이기 39분

수강후기

2개의 수강후기가 있습니다.

번호 제목 만족도 작성자 등록일
2 유익한 내용이 많아서 좋았어요 bb!! idpeople901 2016-12-15
1 강의 수강 후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idpeople005 2016-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