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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 스토리, 사치가 아닌 가치를 담아라

근로자카드 
강사
김용태
유형
경영전략
교육시간
16 시간
접수기간
2018.06.19~2018.06.28
교육기간
2018.07.01~2018.07.31
교재
선택 교육대상 교육기간 접수기간 교육비
근로자카드 2018.07.01~2018.07.31 2018.06.19~2018.06.28 60,800원
일반과정 대기업 중견기업 우선지원대상기업 2018.07.01~2018.07.31 2018.06.19~2018.06.28 72,960원
도움말 도움말
선택 구분 과정명 수강료 지원금액
VOD 루이비통 스토리, 사치가 아닌 가치를 담아라 60,800원 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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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결제금액
VOD
60,800원
지원금액
0원
60,800

과정소개

만들어진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팔릴 수밖에 없는 물건을 만드는 작업이 중요하며, 고객이 스스로 찾아오게 만드는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야 한다.
가격이 아닌 가치로 경쟁하는 기업이 퇴보하지 않으므로, 급속도로 변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에게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
본 과정은 루이비통의 과거와 현재 스토리, 독보적인 가치를 창출하며 명품의 반열에 오른 브랜드 사례를 통해, 기업과 구성원이 지향점을 모색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습목표

- 대체할 수 없는 독보적인 가치를 지향하여 차별화된 기획 및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루이비통 스토리를 통해 기업의 핵심역량을 파악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비전을 제시할 수 있다.
- 앞서가는 기업들의 전략을 통해 미래의 주요 전략을 파악하고 변화에 융통성 있게 대응할 수 있다.

수료기준

※ 환산점수 총점 60점 이상시 수료가능
※ 진도율 80% 이상 진행 필수 (1일 8차시 이상 불가)

평가항목 배점 평가비중 환산점수
진행평가 100점 10% 100점일경우 10점으로 반영
시험 100점 40% 100점일경우 40점으로 반영
과제 100점 50% 100점일경우 50점으로 반영
총점 300점 100% 총점 100점 반영

수업방법

웹기반학습

출석인증방식

로그인 후 차시별 80% 이상 학습 방식

특징및장점

럭셔리 브랜드 독보적 매출 1위, 루이비통 전격 해부
- 럭셔리 브랜드 중에서도 160여년의 긴 역사를 이어온 루이비통의 스토리를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기업의 통찰을 얻을 수 있다.
- 루이비통 탄생과 도약의 스토리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며 명성을 이어온 전략을 분석하였다.

김용태 소장의 명품 가치를 담기 위한 미래 키워드 강의
- 고가격의 명품이 아닌 대체 불가한 독보적인 가치를 지닌 명품의 사례를 통해 눈여겨보아야 할 미래의 키워드를 제시.
- 10년 넘게 '변화편지'를 발송하며 직장인에게 변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 김용태 소장의 직강 포함.

교재 및 참고문헌

없음

학습대상

- 기업 사례를 통해 경영에 대한 통찰력을 얻으려는 전 임직원
- 트렌드를 파악하고 전략 및 기획 업무에 활용하려는 전 임직원

교수진

김용태
▶경력
- 오리콤 기획국 & 누리기획 마케팅전략연구소장
- 현) (주)에듀파인더 코리아 대표이사
- 현) 김용태마케팅연구소 소장
▶저서
'마케팅 컨버젼스','마케팅은 마술이다.','트로이 목마를 불태워라.','변화에서 길을 찾다'

평가방법(수료기준)

진행평가_1 시험_1 과제_1
선다형 100점(10문항 출제, 각10점)-자동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합산60점 이상, 진행단계평가10% 반영)
선다형 및 단답형 100점(20문항 출제, 각5점)
- 자동채점 및 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합산60점 이상, 시험40% 반영)
서술형 100점(1문항 출제)-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합산60점 이상, 과제50% 반영)

강의구성

목차 강의명 강의시간 동영상 파일
1차시 제1차시 왜 명품이 되어야 하는가 39분 샘플보기  
2차시 제2차시 핵심역량을 발견하라 30분
3차시 제3차시 상품이 아닌 작품을 만들어라 37분
4차시 제4차시 가격 이전에 가치를 생각하라 33분
5차시 매장에 가치를 숨겨라 35분
6차시 가치를 높여 찾아오게 하라 29분
7차시 고객에게 당당하라 38분
8차시 변화를 이끌며 비전을 제시하라 32분
9차시 디지털에 적극 대응하라 31분
10차시 상품 3.0시대로 진입하라 35분
11차시 시공간의 경계를 넘어서라 34분
12차시 옴니채널 전략을 수립하라 33분
13차시 소셜이라는 날개를 달아라 35분
14차시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들어라 31분
15차시 게임 엔진을 장착하라 32분
16차시 명품은 플랫폼이다 35분

수강후기

14개의 수강후기가 있습니다.

번호 제목 만족도 작성자 등록일
14 루이비통에 대해서 다시 생각하게 되었으면, 명품으로 오랫동안 명맥을 유지한 이유를 알게 되었다. 황*희 2018-03-16
13 루이비통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경영 전략을 알 수 있었다. 최*근 2018-03-16
12 루이비통 명품 브랜드에 있어서의 기본적인 기업 분석과 타 온라인 마케팅의 예시등을 통해서, 다양한 관점과 예시를 얻을 수 이었다. 백*은 2018-02-19
11 적절하게 도움이 되었다. 홍*주 2018-01-31
10 네 도움을 받았습니다. 정*정 2017-12-21
9 경영에 대한 미래감각을 익히기에 도움이 되었다 박*윤 2017-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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