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 교육과정소개 >
  • 경영/직무
  • > 경영전략

놀이동산이 된 가구점, 이케아식 디퍼런트 스토리

근로자카드  환급과정 
강사
김민주
유형
경영전략
교육시간
16 시간
접수기간
2018.12.07~2018.12.18
교육기간
2018.12.20~2019.01.19
교재
선택 교육대상 교육기간 접수기간 교육비
일반과정 대기업 중견기업 우선지원대상기업 근로자카드 2018.12.20~2019.01.19 2018.12.07~2018.12.18 60,800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도움말
선택 구분 과정명 수강료 지원금액
VOD 놀이동산이 된 가구점, 이케아식 디퍼런트 스토리 60,800원 0원
※ 교재구입은 근로자카드로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교재구입시 자부담이 발생되니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구입하고자 하는 교재를 체크하셔서 수강신청 후 교재 결제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총 결제금액
VOD
60,800원
지원금액
0원
60,800

과정소개

해외의 이케아 전시장은 관광코스가 되었습니다.
이케아는 다른 기업과 다른 방식으로 고객을 만족시킵니다.
본 과정에서는 이케아의 성공 전략을 ‘디퍼런트’로 분석합니다.
창의적이고 효율적인 ‘디퍼런트’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학습목표

- 디퍼런트 개념을 이해하고, 전략과 유형을 설명할 수 있다.
- 이케아 사례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퍼런트한 기획 역량을 갖출 수 있다.
- 디퍼런트한 다양한 기업 사례를 학습하고, 업무에서 디퍼런트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수료기준

※ 환산점수 총점 60점 이상시 수료가능
※ 진도율 80% 이상 진행 필수 (1일 8차시 이상 불가)

평가항목 배점 평가비중 환산점수
진행평가 100점 10% 100점일경우 10점으로 반영
시험 100점 40% 100점일경우 40점으로 반영
과제 100점 50% 100점일경우 50점으로 반영
총점 300점 100% 총점 100점 반영

수업방법

웹기반학습

출석인증방식

로그인 후 차시별 80% 이상 학습 방식

특징및장점

1. 스웨덴의 공룡기업, '이케아'를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하고, 진정한 차별화를 추구하는 '디퍼런트' 이해 및 적용
- 이케아 및 다양한 디퍼런트 기업 사례를 기반으로 전략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함
- 디퍼런트의 개념 및 전략과 유형을 이해하고 그 방법을 파악하여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함
2. 관련 도서 감수 및 오프라인교육 노하우를 다수 축적한 SME
- 실제 기업 사례를 신문기사나 통계 등 풍부한 객관적 자료를 바탕으로 소개함
- 전문가의 직강으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임

교재 및 참고문헌

없음

학습대상

- 새로운 발상으로 기획 및 전략 수립 업무를 추진하고자 하는 임직원
- 진정한 차별화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자 하는 임직원

교수진

김민주
▶경력
리드앤리더(주) 대표이사
한국은행, SK그룹 및 SK에너지(주)
유달리커뮤니케이션즈(주) 대표이사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겸임교수 등
▶저서
2012 트랜드 키워드
커피경제학
깨진 유리창의 법칙

평가방법(수료기준)

진행평가_1 시험_1 과제_1
선다형 100점(10문항 출제, 각10점)-자동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합산60점 이상, 진행단계평가10% 반영)
선다형 및 단답형 100점(20문항 출제, 각5점)
- 자동채점 및 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합산60점 이상, 시험40% 반영)
서술형 100점(1문항 출제)-강사채점
(100점 만점 기준 평가항목(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합산60점 이상, 과제50% 반영)

강의구성

목차 강의명 강의시간 동영상 파일
1차시 오리엔테이션 4분 샘플보기  
2차시 이케아의 놀라운 성과 30분
3차시 디퍼런트에서 길을 찾다 28분
4차시 창업자의 독특한 기업 철학 38분
5차시 디자인을 최소화하다 39분
6차시 품질이 아닌 가격으로 승부하다 30분
7차시 불편한 서비스로 고객을 모으다 28분
8차시 스웨덴 이미지를 활용하다 33분
9차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팔다 32분
10차시 매장을 놀이동산처럼 만들다 28분
11차시 전세계에서 제품을 생산하다 27분
12차시 초저가로 해외진출에 성공하다 36분
13차시 사회적 비난을 극복하다 32분
14차시 검소하고 평등한 문화를 만들다 37분
15차시 기업지배구조를 복잡하게 하다 30분
16차시 이케아 경쟁사들의 전략 36분
17차시 복기를 하여 패착을 찾아라 [결과의 평가] 33분

수강후기

7개의 수강후기가 있습니다.

번호 제목 만족도 작성자 등록일
7 현재 소속되어있는 회사에 적용할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동종업계에 있는 성공한 회사와의 차이를 알수있었다. 송*지 2018-09-27
6 이케아의 성공 전략 및 장점을 파악함으로 회사에 반영할 수 있었다. 지*진 2018-09-06
5 다른 기업의 사례를 함께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김*위 2018-03-04
4 매장의 이해가 많이 필요한 직업인데, 새로운 방향의 매장을 기획하는데 참고하려고 듣게 되었습니다. 이케아가 가진 특징과 회사의 특징이 비슷한 부분이 많아 부분적으로 차용하기 좋은 내용이 있었습니다. 박*승 2018-01-19
3 현 근무 회사의 잘못된점을 개선해야 발전이 있겠다는 확신이 들었음.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굉장히 유익한 자료가 될것 같다. 박*아 2017-10-09
2 도움이 되었다 최*근 2017-09-24
1 2